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대학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합니다.
제2회 평창 어린이 행복페스티벌 어린이 식생활 3대과제 연계 체험부스 운영
- 작성자김은경
- 조회수66
-
평창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미남)는 지난 5월 3일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에서 개최된 '2025 평창 어린이 행복페스티벌'에 참여해 어린이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영양.위생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체험 부스는 식생활안전관리원과 센터가 중점 추진하는 어린이 식생활 3대 과제(식사 전 손씻기, 골고루 먹기, 잔반 줄이기)를 주제로 구성되었으며, 350여명의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교육 활동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먼저 영양 체험 활동으로는 “방울방울, 방울토마토 모종 심기!’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어린이들은 열매채소인 방울토마토 모종을 직접 심어보며 채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골고루 먹기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위생 체험 활동으로는 ‘식사 전 손씻기! EM 비누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EM(유용미생물)을 활용한 친환경 비누 만들기 활동을 통해, 올바른 손씻기 습관 형성과 위생관리의 필요성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흥미롭게 전달하였다.
이와 함께 보호자들을 위한 참여 프로그램으로 ‘영양 다트 게임’을 진행하였으며 보호자들은 영양 다트 게임을 통해 균형 잡힌 식단 구성과 잔반 줄이기 실천법을 공유하며 가정에서도 지속 가능한
식생활 교육이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했다.
이미남 센터장(상지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은 “아이들이 체험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을 갖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평창군 지역의 건강한 급식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평창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역 내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위생.영양 관리 지원, 식생활 교육, 특화 사업 운영 등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