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지대 강원·충청권 교육기부 거점지원센터(센터장 이제원)는 강원도교육청과 함께 ‘2025년 교육기부 및 퇴직 교직원 자원봉사 업무담당자 연수’를 개최했다.
□ 이번 연수에는 강원도 17개 시·군에서 교육기부 및 자원봉사 업무를 맡고 있는 장학사, 주무관, 교사 등이 참석했으며, 지역사회와 협력하는 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 이날 강연에 나선 이제원 센터장은 ‘변화하는 교육환경과 교육기부의 방향’을 주제로, 교육기부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과 퇴직 교직원의 사회적 기여 가능성에 대해 통찰력 있는 제언을 전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 상지대 교육기부 거점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기부와 자원봉사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과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교육 협력 모델을 모색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강원도교육청과 긴밀히 협력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한편, 상지대 강원·충청권 교육기부 거점지원센터는 강원 지역 내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기관 및 단체와 협력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2025년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 사업’에 선정되며, 강원도 초·중·고교 교육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